더 퍼스트 슬램덩크 다시보기
- 슬램덩크는 서점가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예스24에 따르면, 영화 개봉을 맞아 출간된 특별판 슬램덩크 챔프는 새해 첫 날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이 책은 기존 원작 만화 276화 중 이야기의 핵심이 되는 24화를 엄선해 처음 접하는 독자도 쉽게 이야기를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영화 역시 전국 제패를 꿈꾸는 북산고 농구부 5인방의 꿈과 열정, 멈추지 않는 도전을 그린다. 그 자극 덕분에 다시금 원작 만화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뜨거워지고 있다.
본문
더 퍼스트 슬램덩크 다시보기 고화질 링크 사이트 정보를 무료로 안내드립니다.
최신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 출연진, 줄거리, 결말, 리뷰, 예고편, 등급, 원작, 후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슬램덩크는 극장과 서점을 동시에 뒤흔들고 있다. 1996년 시리즈가 끝난 지 26년 만에 후속작인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국내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고, 개봉을 기념한 만화 '슬램덩크 챔프'가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슬램덩크는 일본의 작가 이노우에 다케히코가 1990년부터 1996년까지 일본 만화 잡지 《주간 소년 챔프》에 연재한 농구 만화이다. 고교 농구부의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전 세계적으로 1억2000만부 이상이 팔렸고 국내에서도 1억450만부가 팔려 1990년대 중후반부터 2000년대 초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제1회 슬램덩크'는 이노우에 감독이 각본, 연출을 맡은 3D 애니메이션으로, 시리즈 종료 26년 만에 나온 후속작이다.
이 영화는 지난해 말 일본에서 개봉해 5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아바타: 워터 로드." 국내에서는 지난 4일 개봉해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하며 전국 2096개 극장에서 6만2095명이 관람하며 '아바타: 물의 길' 단독 체제에 제동이 걸렸다 영화계에서는 '최초의 슬램덩크'가 앞으로 입소문을 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작품의 주 소비층이 1990년대 후반 청소년기를 보낸 30~40대 직장인임을 감안하면 주말부터 본격적인 관객 증가가 예상된다.
- 더 퍼스트 슬램덩크 다시보기 및 애니메이션 정보 안내
- 애니메이션 제목
- 장르
- 출연진
- 줄거리
- 원작
- 러닝타임
- 방송횟수
- 상세정보
- 국가
- 등급
- 스트리밍
- 개봉일
- 촬영기간
- 화면비
- 화면타입
- 예고편
- 애니메이션 리뷰
- 박스오피스
- 최신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다시보기 정보
1. 애니메이션 제목
더 퍼스트 슬램덩크
2. 장르
애니메이션, 스포츠, 농구, 드라마
3. 출연진
키무라 스바루, 카미오 신이치로, 미야케 켄타, 나카무라 슈고, 카사마 준 외
4. 줄거리
전국 제패를 꿈꾸는 북산고 농구부 5인방의 꿈과 열정, 멈추지 않는 도전을 그린 영화
5. 원작
6. 러닝타임
124분 (2시간 4분)
7. 방송횟수
단편공개
8. 더 퍼스트 슬램덩크 상세정보
이번에 개봉한 "첫 번째 슬램덩크"는 원작자 이노우에 다케히코가 각본과 감독을 맡았다.
그는 2000년대 초에 극장판을 감독하자는 제안을 처음 받았다.
그가 이를 받아들여 2014년 제작을 시작한 이유는 그때서야 시범 영상의 수준이 그의 성과에 만족했기 때문이다.
작가가 극장판을 만들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내가 확신할 수 있어야 관객들에게 좋은 작품이 될 것'이라는 믿음이었다.
26년 만에 돌아온 첫 슬램덩크는 스탠더드 방식을 택한다. 그는 새로운 에피소드를 제시하는 대신 가장 슬램덩크 모멘트인 원작의 본질을 되살리는 쪽을 택했다. 영화는 전국 최강인 북산고와 산왕고의 32강 인터하이를 화면으로 재현한다.
TV 애니메이션에서는 다뤄본 적이 없는 무대다. 연필 스케치로 천천히 완성되는 캐릭터들이 하나둘씩 걸어나가는 순간부터 원작 팬들의 마음은 제대로 불이 켜진다.
그중에서도 주인공은 송태섭이다. 처음에는 약간 예상치 못한 선택이라는 느낌이 든다. 농구를 막 시작한 강백호와 '농구하고 싶다' 등 명대사를 남긴 전설적인 3점슛 선수 정대만이 원작에서 큰 인기를 끌지 못했기 때문이다.
영화는 오키나와에서 어린 시절 정신적 지주이자 뛰어난 농구 선생인 형 준섭을 잃은 태섭의 과거를 게임 사이의 회상으로 제시한다.
선수로서 단점인 작은 키를 극복하기 위해 태섭이 자신만의 비밀을 만들어야 했을 뿐만 아니라, 유망주였던 형의 그늘에서 성장해야 했던 태섭의 이야기는 최강자 산왕을 만난 북산에서 경기 흐름에 따라 흐른다.
9. 국가
일본
10. 등급
12세 이상 관림가
11. 스트리밍
티빙, 디즈니 플러스
12. 개봉일
2023년 1월 4일
13. 촬영기간
14. 화면비
1.85:1
15. 화면타입
영화 2D, Dolby Cinema
16. 더 퍼스트 슬램덩크 예고편
오프닝 스케치연출 진짜 웅장해지더군요. 신현철 캐릭터 진짜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멋지게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멋진듯. 송태섭 중심 전개라 이명헌이 정말 대단해 보이더군요.
정우성 패배 후 복도씬 좋았습니다. 마지막 엔딩은 너무 빅스텝입니다.
내 나이 40 인생에 산왕전을 애니로 볼수 있다니. 딱 20년 걸렸다. 3D가 성우가 문제가 아니고 그냥 슬램덩크 극장판을 볼수 있다는거 그리고 산왕전을 볼수 있다는건 아는 사람은 다 알거다 얼마나 큰 감동인지를 2시간동안 울컥하고 질질짜고 마지막 1분 연출은 숨도 못쉬는 적막과 감동과 전율이 온다.
그냥 슬램덩크 새로운 극장판이 나왔다는 거 자체로 감사할 뿐이다.
슬램덩크 원작이 나온 시절엔 리바운드를 지배한 자 경기를 지배한다가 공식인 센터포지션의 시대였습니다.
그런데 최근 농구 보시는 분들은 아시겟지만 지금은 가드 특히 슈팅가드의 시대죠.
그런 차원에서 주인공을 송태섭이나 서태웅으로 하면 좋겠다 싶었는데 송태섭(가드)이 주인공이라니 감독을 맡은 원작자가 예전의 성공에 도취되지 않고 현재 트렌드에 잘맞게 진화한것 같아 기대되네요.
어릴때 슬램덩크 보고 게임하고 서태웅 강백호 정대만 따라하던 꼬마시절이 떠올라 2023년판 한번 봐야겠어요.
원작에서 비중이 적었던 송태섭을 중심으로 서사를 이끈건 신의 한수인듯.
산왕전은 확실히 알고 있는 내용이었지만 여기에 송태섭의 비화를 곁들이니까 다시 더욱 더 몰입해서 재미있게 볼 수 있었음.
영화 이름대로 슬램덩크가, 북산이 마침내 처음으로 완성됐다고 생각함.
뚫어 송태섭 이 한장면에 영화 서사 모두 다 담겨있음. 살짝 지루하다고 생각했던 내용들이 왜 들어갔는지 왜 그 내용이 필요했는지 왜 들어가야만했는지
또 ost가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미친듯이 좋은 ost로 생각이 바뀐게 저 한장면에 다 들어가 있음.
처음엔 원하는 대로가 아니라 아쉽다고 느꼈는데 오디션이라고 하니 납득이 간다. 같은 것보단 구판보다 아쉬울 순 있어도 호화로운 캐스팅이 좋다.
더빙을 해줘도 이렇게 트집 잡는거에 놀라움을 느끼네요. 저는 더빙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는 있었지만 정말 가능할지는 몰랐거든요.
물론 저도 제가 생각한 모든 만족감을 충족 한다면 거짓말이겠지만, 정말 무슨 우리나라가 애니메이션이 하루아침에 수천편 나오는 더빙 강국도 아니고 시어머니처럼 말하는게 너무 제 마음이 아프네요. 아직 본편 뚜껑도 안열었는데 말이죠 야튼 이렇게 빠르게 더빙, 현지화 해주시고 개봉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일 모레면 오십인데, 애니 예고편보고 눈물이 나올려고 하는건 처음이네요. 고딩시절 해적판부터 봤던 가장 좋아했던 만화.
극장판을 볼수 있는거만 해도 감사할 따름입니다.
얼마나 기다려 온 산왕전이였던가! 이미 2번 봐 버렸다!! 더벙,자막판!
뭐든 다 좋다! 특히 마지막 정적 1분은 숨을 제대로 쉬지않고 참으면서 봤음.
슬램덩크는 이상하리 만큼 작품의 완성도와 기록적인 흥행성적으로 봤을때
TV 애니부터 당시 시대를 고려하더라도 퀄리티가 너무 낮았고 제대로된 고퀄리티 극장판도 나오지 못했음.
이제야 제대로 나온다니 너무 감격적이다.
17. 더 퍼스트 슬램덩크 애니메이션 리뷰
18. 박스오피스
299,514명 (2023년 1월 7일 기준)
19. 최신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다시보기 정보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수수께끼! 꽃피는 천하떡잎학교 다시보기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우주소전쟁 리틀스타워즈 2021 다시보기
최신 인기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 다시보기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티비온에어는 실시간 스트리밍 온에어 사이트 링크 정보를 제공합니다.